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정동 수학과외 수암동 영어과외 초등 국어과외 중학생 사회 고등 과학 검정고시

신정동 수학과외 수암동 영어과외 초등 국어과외 중학생 사회 고등 과학 검정고시

 

신정동 수학과외 수암동 영어과외 초등 국어과외 중학생 사회 고등 과학 검정고시

 

 

 

 

 

 

 

 

 

https://forms.gle/qsnFThzBwVbcVENc9

 

무료샘플수업 신청서

초중고 전과목 유아 성인 영어회화 입시컨설팅 소수정예학원 모든 수업 1:1 상담 무료테스트 가능 정확하고 빠른 상담을 위해 아래 질문 작성후 제출해주세요 ❤️ 문의 ) 010 - 9255 - 1677 확실한

docs.google.com

 

 

 

 

 



공부를 아예 안 했으면 아쉬움도 없어야 하는데 항상 시험을 치고 나면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왜냐하면 조금만 더 하면 성적을 올릴 수 있을 거 같았는데요. 그게 마음대로 잘 안되니까 속상하기만 했어요. 단기간에 점수를 올릴 생각으로 초반부터 힘을 주면서 공부를 하면 금방 지칠 수 있다고 했는데요. 예전에는 혼자서 아예 풀 수 없었던 문제인데 복습을 하고 난 이후부터는 하나둘씩 혼자 풀 수 있는 문제들이 늘어났어요. 단원별로 핵심 내용이 어떤 건지 확인해 봤고 시험을 치기 전에 공부를 하다가 어려운 내용이 있으면 하나씩 살펴봤는데요. 근본적인 핵심을 파악할 줄 알게 되었어요. 기본 문제를 같이 풀어본 다음에 여러 유형의 문제들을 풀었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들을 놓치지 않을 수 있었는데요. 고등학생이 되었기 때문에 시험의 난이도 자체는 더 높아졌지만 저는 괜찮아요. 이미 알고 있는 내용들이 많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었거든요. 이제는 좀 더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서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막연한 목표가 아니라 뚜렷한 목표가 있기 때문에 이제는 중간에 포기할 일이 없어요. 광양읍과외 광양읍수학과외 광양읍영어과외 광양읍초등과외 광양읍중학생과외 광신정동과외 신정동수학과외 신정동영어과외 신정동초등과외 신정동중학생과외 신정동고등과외 신정동국어과외 신정동사회과외 신정동과학과외 신정동초등영어과외 신정동초등수학과외 신정동중학생영어과외 신정동중학생수학과외 신정동고등영어과외 신정동고등수학과외 신정동고등과학과외 신정동고등사회과외 신정동한국사과외 신정동역사과외 신정동세계사과외 사회탐구 과학탐구 과탐 사탐 신정동과외선생님 신정동과외구하기 신정동수능과외 신정동정시과외 신정동내신과외 수암동과외 수암동수학과외 수암동영어과외 수암동초등과외 수암동중학생과외 수암동고등과외 수암동국어과외 수암동사회과외 수암동과학과외 수암동초등영어과외 수암동초등수학과외 수암동중학생영어과외 수암동중학생수학과외 수암동고등영어과외 수암동고등수학과외 수암동고등과학과외 수암동고등사회과외 수암동한국사과외 수암동역사과외 수암동세계사과외 수암동과외선생님 수암동과외구하기 신정동공부방 수암동공부방 수암동수능과외 수암동정시과외 수암동내신과외 고등한국사 생활과윤리 생윤 윤리와사상 윤사 한국지리 세계지리 동아시아사 경제 정치와법 신정동검정고시과외 심장2동검정고시과외 검정고시과학 검정고시국어 검정고시수학 검정고시사회 고졸검정고시 중졸검정고시 사회문화 사문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물리학2 화학2 생명과학2 지구과학2 제2외국어 공통과목 화법과작문 화작 언어와매체 언매 국어지문 설명을 잘 듣고 이해하기 위해 수업 시간에 집중력을 높였습니다. 영어는 따로 진도가 정해져 있지 않아서 공부하기 쉬웠습니다. 유형별로 문제를 풀면서 제가 어떤 유형에 약한지 파악했습니다. 고등학교에서도 열심히 공부했지만 성적이 오르지 잘 오르지 않았습니다. 이런 상황이 반복되면 공부에 대한 흥미와 의욕을 잃게 됩니다. 그러나 공부하는 방법을 바꾸니까 공부가 재미있어졌습니다. 점수도 20점 정도 올랐습니다. 저의 문제점을 정확하게 짚어주셨습니다. 사춘기 때 공부를 소홀히 한 것이 원인이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그 영향력이 이렇게 큰 줄은 몰랐습니다. 성적을 올리려고 열심히 공부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평소의 공부 방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정답과 같은 절대적 기준에 익숙해져 있는 것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항상 격려와 지지를 해주셨습니다. 잘하는 아이들의 차이는 재미있는 것을 포기하고 꾸준히 하는 습관입니다. 저는 항상 공부를 잘하는 친구들에게 감탄만 하던 사람이었습니다. 선생님이 공부 방법에 대해 가르쳐 주신다며 저를 격려해 주셔서 저도 열심히 해보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래서 수업에 집중하니까 교과 성적은 물론 비교과 활동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변화가 생겼습니다. 선생님이 도와주지 않으면 제가 점수가 바닥으로 떨어져서 너무 부끄러웠습니다. 정시와 수시 모두 준비하는 학생으로서 2학년 때 배웠거나 곧 배울 예정인 과목들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1등급을 목표로 삼아서 어려운 문제들도 도전하기 시작했습니다. 알려주신 대로 꾸준히 노력하며 부족한 점들은 보완하겠습니다. 요일마다 공부할 과목들을 정해서 계획적으로 공부하니까 효율적입니다. 단어를 많이 알고 있어야 독해력이 좋아진다는 것을 잊지 않습니다. 문제를 풀 때 기존의 방식에만 의존하지 않습니다. 새롭고 창의적인 방법을 찾아보려고 합니다.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들이 기억이 나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많은 문제들을 풀어봐도 중요한 개념들이 머리에 들어오지 않으면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궁금해서 물었더니 교과서와 프린트 자료들을 반복해서 읽으며 외웠다고 합니다. 복습할 때 남들에게 설명해 주듯 하면 역사의 흐름도 술술 외울 수 있습니다. 학원에서 문제가 생기면 바로 말씀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성급한 과목들은 우선순위를 높여주셨고 플래너에 일정을 작성해 보기로 했습니다. 이런 환경에서는 학교에서도 앞뒤로 뛰어야 하는  상황이 생깁니다. 저는 1학년 때부터 성적이 좋지 않아서 수업 방식은 제가 부족한 부분들을 채우는 것이 주였어요선생님께서 한 가지 유형이나 개념을 이해하려면 여러 번 반복해야 된다고 말씀해 주셨는데요. 깊이 있는 고민을 통해 문제를 푸는 방법을 터득해야 비슷한 유형의 다른 문제가 나와도 쉽게 풀 수 있다고 했어요. 공부를 할 수 있는 시기는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 시기를 그냥 흘려보내지 않아야 하는데요. 문제를 풀 때마다 선생님께서 어떻게 접근을 해야 하는지 가르쳐 주셨고 풀이 과정도 천천히 설명을 해주셨어요. 그래서 어려운 내용들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는데요. 문제를 풀 때마다 실수가 잦은 편이었는데 왜 제가 실수를 하는 건지 이유를 찾아서 알려주셨어요. 체계적으로 그 이유를 알려주셨기 때문에 저는 똑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을 수 있었는데요. 공부를 하다가 슬럼프를 겪게 되면 아예 손을 대고 싶지 않다는 생각이 들어요. 어려운 문제도 그렇고 쉬운 문제들도 손을 대고 싶지 않을 정도가 되는데요. 그럴 때마다  어떻게 어려움을 극복해야 하는지 가르쳐 주셨어요. 학교에서 수업을 듣고 난 이후에는 집에 와서 그날 배운 내용을 다시 훑어보라고 말씀해 주셨는데요. 제가 문제를 제대로 풀지 못해서 좌절할 때마다 저를 바로잡고 세워주신 선생님이 계셨어요. 제가 알고 있는 내용이 어떤 건지 그리고 헷갈리는 내용이 어떤 건지 구별할 수 있어야 자기주도학습을 제대로 할 수 있다고 했는데요. 다행히 가르쳐 주신 방법이 저랑 잘 맞았어요. 쉬운 문제부터 어려운 문제까지 순서대로 다 맞추고 난 뒤부터는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했는데요. 자신감이 생기면서 어려운 문제도 그냥 부딪혀보자는 생각이 들었어요. 수업을 계속해서 이어 나갈 수 있었던 이유가 바로 이건데요.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하는지 가르쳐 주셨기 때문에 중간에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할 수 있었던 거예요. 다른 걱정을 하지 않고 오로지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었던 건데요. 수업 시간에 제가 부족했던 부분이 어떤 건지 찾아서 보완하고 그 이상으로 뛰어넘을 수 있게 해주셨어요. 선생님께서 지금 성적이 조금 올랐다고 해서 여기서 멈추게 되면 다시 예전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다고 말씀해 주셨는데요. 성적이 올랐을 때의 기쁨을 한 번만 느끼고 마는 게 아니라 앞으로도 계속 맛보려면 하루도 빠짐없이 공부를 해야 된다고 했어요. 하지만 선생님께서 계획하고 있는 부분은 저랑 달랐는데요. 저는 진도를 나가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어요. 제가 가지고 있는 가치를 있는 그대로 바라봐 주셨고 그만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방향으로 저를 이끌어주신 건데요. 내신 관리를 하기 위해서 단원 하나가 끝나면 전체적으로 다시 정리를 해주셨어요. 그리고 단원평가를 하면서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게 해주셨는데요. 지금까지는 저한테 맞는 공부 방법을 찾아서 한 게 아니라 친구를 따라서 학원을 다닌 게 전부였어요. 처음에는 말도 안 되는 이야기라고 생각했는데 이제 와서 생각을 해보니까 잘못된 부분들이 정말 많았는데요. 제가 가지고 있던 잘못된 생각을 고쳐주신 것도물론 공부를 아예 안 했던 건 아닌데요.